활동/뉴스

11월2일/UNIDO, 기술평가기금과 MOU체결
unido 2024-09-11

*2017년 11월 3일 게시

UNIDO, 기술평가기금과 MOU체결

 

[2017년 11월 2일] UNIDO ITPO Korea는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술보증기금 주관하에 열린 ‘기술평가사업 20주년 국제심포지엄’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심포지엄 오전 세션에서 UNIDO는 기술보증기금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내 우수 기후기술 중소기업의 개도국 기술 이전과 현지사업참여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UNIDO ITPO Korea 두정수 대표는 MOU체결식에 앞서 UNIDO와 기술보증기금의 협력사업 확대와 발전적 교류증대의 필요성과 협력강화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UNIDO 본부 Managing Direcotor Philippe Scholtès 는 축하영상에서 중소기업과 창업가의 청정기술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히 이번 MOU를 통해 UNIDO의 글로벌 청정기술 혁신 프로그램(GCIP)하의 금융지원과 투자를 통한 기후 및 친환경기술의 기술이전에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UNIDO를 비롯해 유럽투자은행(EIB)과 기술보증기금의 ‘혁신기업 지원. 평가관련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되었으며, 이는 기보의 기술평가 시스템을 유럽 선진국 기업 기술 평가 업무에 적용하는 국내 첫 사례입니다.

참석자는 UNIDO를 비롯해 국내정부부처와 은행, 공공기관, 대학 연구기관과 태국 과학기술부,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등 국내외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UNIDO ITPO Korea는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우리기업의 개도국 진출과 기술이전 및 정보교류에 있어 두 기관 상호협력 체계가 강화될 전망입니다.  

닫기